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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퀴즈 170화, 빛과 그림자… 방송 중단된 진짜 이유는?

행복노트 2025. 2. 17.

세상을 훈훈하게 녹였던 유퀴즈 170화,

그리고 감춰진 이야기

 

혹시 유퀴즈 즐겨보시나요?

저는 유퀴즈 보면서 웃다가 울다가,

때로는 인생의 교훈까지 얻는답니다.

특히 170화는 여러모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였는데요. 손석구 배우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부터, 기상캐스터들의

숨겨진 노력까지, 정말 볼거리가

풍성했죠. 하지만 이 방송 뒤에 감춰진

안타까운 소식과 논란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유퀴즈 170화에

얽힌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려 합니다.

 

빛과 그림자, 유퀴즈 170화 다시보기


중단 논란

 

'유 퀴즈 온 더 블럭' 170회는 故

오요안나 기상캐스터를 포함한 지상파 3사

기상캐스터와 배우 손석구, 김붕년 교수가

출연해 많은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특히 손석구 배우의 진솔한 이야기와 김붕년

교수의 따뜻한 조언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하지만, 방송 후 故 오요안나

기상캐스터가 직장 내 괴롭힘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되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일부에서는 다시보기 중단이 2차 가해라는

비판적인 의견도 제기되었는데요. 고인의

출연 영상을 삭제하는 것이 과연 옳은

결정이었을까요?

 

故 오요안나, 그녀는 누구였나?


故 오요안나 기상캐스터는 MBC의

간판 기상캐스터로서,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해 깊은 고통을

겪고 있었다고 합니다.

 

유서에는 특정 동료 2명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으며, 심지어

'유퀴즈' 출연 이후 괴롭힘이 더욱

심해졌다는 주장도 제기되었습니다.

 

강명일 MBC 제3노조 비상대책위원장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유퀴즈 이후

기상캐스터 6명 단톡방에서 오요안나와

동기를 제외하고 4명 단톡방을 만들어

2명을 왕따시키는 방을 만들었다"고 밝혀

충격을 주었습니다.

 

끝나지 않은 이야기, MBC의 대응과


앞으로의 과제

 

논란이 커지자 MBC는 공식 입장을 통해

"고인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자신의

고충을 담당부서에 알린 적이 전혀

없었다"며, "유족들께서 새로 발견됐다는

유서를 기초로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한다면

최단시간 안에 진상조사에 착수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MBC의 대응에 대해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MBC가 진영논리를

펼치며 책임을 회피하는 건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고 비판하며 2차 가해를

멈추라고 성토했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우리는 직장 내

괴롭힘의 심각성과 함께, 피해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MBC는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책임을

규명하고, 다시는 이러한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유퀴즈, 그 의미를 되새기며



유퀴즈는 단순히 재미있는 퀴즈쇼가

아닙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모습을 비추고,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입니다.

170화에 담긴 빛과 그림자를 통해, 우리는

더욱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나가야 할

책임을 느낍니다.

 

오늘 알아본 내용 어떠셨나요? 유퀴즈

170화와 故 오요안나 기상캐스터의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작은 울림을 주었기를

바랍니다.

 

마무리


유퀴즈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우리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QnA 섹션

Q1. 유퀴즈 170회 다시보기는 정말

영구적으로 중단된 건가요?

A. 현재 티빙에서는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입니다. 향후 서비스 재개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Q2. 故 오요안나 기상캐스터를

괴롭힌 가해자들은 처벌을 받았나요?

A. 현재 유족 측에서 직장 동료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한 상황이며, MBC는

유족이 원한다면 진상조사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Q3.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A. 회사 내 고충처리 기관이나 상담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고, 필요하다면 법적

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혼자

괴로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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